본문 바로가기

+ 평화

 

안녕하세요. 마두동본당 주임사제 김동희 모이세입니다.

 

보건복지부의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관련 발표에 따르면 3차례에 걸쳐 방역조치가 완화됩니다. 11월 1일부터 4주+2주의 기간으로 ‘1차 개편’이 진행됩니다. 다음 차례 개편은 상황에 따라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1차 개편에서 종교 활동 관련 내용을 보면, 미사는 수용인원의 50%까지 참석 가능하며, 접종 완료자로만 참석할 경우에는 인원제한이 없습니다. 본당 내 소모임은 접종 완료자들만 참석한다면 사적모임 범위(10명) 내에서 가능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위드코로나 1단계 상황에서의 마두동본당 운영 방안을 다음과 같이 공지드립니다. 변화하는 상황에 맞추어 계속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땅치 못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미사 

- 미사 참석자는 수용인원의 50%까지 참석하는 것으로 합니다. (상존하는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두려움과 접종완료자로만 미사 참석자를 한정하는 데 따르는 심리적 물리적 어려움 등을 고려하였습니다.)

- 성당 좌석은 2~3층 전체 수용인원 50%에 맞게 표시를 새로 합니다.

- 주일 오전 10시 청소년 미사는 소성전으로 복귀합니다.

- 복사단은 정상 운영합니다.

※ 미사 밖 영성체는 11월 첫 주일부터 중단합니다.

※ 평일과 주일의 성찬봉사자 수는 별도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2. 고해성사

- 매 미사 20분전에 2층 대성전 입구 고해소에서 성사를 드리겠습니다.

 

3. 소모임 재개 및 회합실 사용

- 본당 내 소모임은 접종 완료자만으로 한정하여 10명까지 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공간을 개방하기 위해서는 사전 대청소를 비롯해서 조심스런 재개 준비가 필요합니다. 

- 큰 변동이 없다면 준비를 거쳐 2주 후부터 모임을 재개할까 합니다. 

※ 성당 재개를 위해 사전 대청소는 11월 첫째 주에 총구역과 분과가 다함께 (그러나 시간은 겹치지 않게) 나누어 하도록 하겠습니다.

 

4. 사무실

- 본당 직원과 신자들간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무실에 투명 아크릴판을 설치합니다.

 

5. 기타 시설 이용 관련

- 지하주차장: 추후 발열 및 인원 체크가 없어질 때까지 지하 주차장은 개방하지 않습니다. 

- 성체조배실: 좁은 공간을 긴 시간 이용하기에 개방하지 않습니다. (대성전에서의 조배를 권해드립니다.) 

- 성물방(소화성물회): 주일 오전 9시 미사 후부터 11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성모회 카페: 카페와 식당 등은 종교시설 내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면 방역수칙 준수 하에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당장 운영을 시작하지는 않으나 운영 재개를 위한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 6층 하늘정원: 본당 내 소모임 재개 시기에 맞추어 함께 개방하겠습니다.

 

김동희신부.jpg

 

카카오톡으로 공유 밴드에 공유 라인에 공유 구글에 공유